생활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

노마드킹1 2022. 6. 27. 21:39
반응형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하는데 갑자기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나서 요금 정산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자동차에 하이패스 기능이 기본옵션으로 들어가 있거나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하여 통신이 잘되도록 부착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예전에 중고차를 구매했는데 옵션이 거의 없어서 그런지 하이패스 기능이나 단말기 자체도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단말기를 구입해서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지원사업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한 적이 있는데 요즘에도 진행 중인 사업이므로 혹시 하이패스 단말기가 필요한 사람은 알아두면 유용할 것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을 위해 하이패스 차로로 자신있게 들어서는 순간 하이패스 단말기에서 안내음성이 나와야 정상이지만 배터리가 없거나 고장이 났다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 됩니다. 그렇다고 뒤돌아갈 수도 없기 때문에 일단 계속 운전을 해야 하죠. 이 경우 가장 쉬운 방법은 톨게이트 출구에 있는 사무실에 가서 납부하면 되지만 바쁘거나 사무실을 찾지 못하여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이 곳에서 차량 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납 통행료가 있다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납부하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고속도로 통행료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없는 세상입니다. 당연하게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폰의 플레이 스토어나 아이폰의 앱 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라는 어플을 검색하여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복잡하게 할 필요없이 그냥 네이버 로그인으로 하면 엄청 간단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회원가입 후 자신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메인화면에 미납요금이 보입니다. 저의 경우 9,000원의 미납요금이 보이네요. 미납요금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결제 방법

 

통행료가 어느 구간에서 미납이 되었는지 자세한 경로와 날짜 및 시간까지 조회가 됩니다. 하단에 보이는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아무 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결제수단 메뉴에서 후불하이패스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는 삼성페이로 결제할 것이므로 신용카드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하고 결제까지 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니다. 그러나 이렇게 PC나 모바일로 하는 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이 더 있습니다.

 

 

GS25 및 CU 편의점 방문 또는 콜센터 전화

편의점 방문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많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중에서 GS25와 CU에서도 고속도로 통행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때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콜센터 전화

편의점에 갈 것 없이 전화 한통으로 해결하고 싶다면 1644-3362번으로 전화하거나 1588-2504번으로 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인기글

 

양도소득세 필요경비 총정리

 

양도소득세 필요경비 총정리

양도소득세 필요경비 총정리 주택이나 부동산 등을 매도 즉 양도하게 되면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양도가액에서 취득가액과 필요경비를 빼야 하는데 여기서 필요경비에 대해서 알아둘

ynews31.com

좋은 토지 고르는 9가지 방법

 

좋은 토지 고르는 9가지 방법

재테크하는 방법 중에 가장 보편적이고 많이 하는 것이 부동산 매매입니다. 그 중에서도 투자성이 좋은 토지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지역 선정 본인이 좋다고 하여도 다른 사람들의 관심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