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노마드킹1 2022. 7. 1. 23:39
반응형

MBTI 궁합 사랑해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Myers Briggs Type Indicator 줄여서 MBTI라고 하는 성격 유형 선호 지표는 과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했었던 혈액형에 의한 성격 분류 이후 최고의 성격 유형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MBTI는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1944년에 개발한 것으로 카를 융의 초기 분석심리학을 바탕으로 했으며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1990년대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2020년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16가지 성격 유형 지표는 혈액형 인간학처럼 조금 과장되게 받아들여지는 경향이 있으며 MBTI 궁합같은 흥미 위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사실이죠. 게다가 요즘에는 기업체에서 사람을 뽑을 때 인성 검사의 한 종류로 사용되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과몰입되는 현상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 MBTI연구소 바로가기

 

그럼에도 불구하고 MBTI 궁합은 재밌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MBTI 궁합

 

ENFJ, ENFP, ENTJ, ENTP 궁합

 

ENFJ는 마음에 들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적극적이기 때문에 부담스러울수도 있는 성격입니다. 그러나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확실하게 선을 긋기 때문에 성격이 깔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ENFJ는 고마움을 잘 표현하는 사람이나 먼저 다가와주고 얘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ENFP는 상대방이 고백하게 만들거나 본인이 짝사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하고 편안한 사람이 이상형이며 자신이 좋아해야 연애가 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성격의 사람을 사랑하는 편입니다.

 

ENFJ ENTJ ENTP ENFP 최고의 궁합

 

ENTJ의 성격을 가진 사람은 눈이 높은 편이고 진짜 좋아하면 쟁취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먼저 연락을 자주합니다. 이러한 ENTJ 유형의 사람은 일을 잘하고 똑똑한 사람이 이상형이며 가벼운 관계를  싫어합니다.

 

ENTP 인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저돌적인 직진형인 사람이 많으며 차여도 쿨하게 넘기는 편입니다. 말보다 행동인 사람을 좋아하고 공감과 칭찬에 약하기 때문에 싸울 때에는 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MBTI 궁합표 바로가기

 

INFJ, INFP, INTJ, INTP 궁합

 

INFJ인 사람은 먼저 고백을 못하고 상대방이 먼저 좋아해주길 바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덕적으로 신뢰가 가는 사람이 이상형이고 자신을 으근슬쩍 귀여해주는 다정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INFP 유형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온몸으로 티를 내지만 가능성이 없어 보이면 혼자 정리하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든 상대방이 좋아하든 감정을 걱정하고 의심합니다. 그러므로 자신과 마찬가지로 좋아해주는 티를 내주는 사람이 이상형이고 관심과 코드가 잘 맞는 것이 최고의 궁합니다.

 

INFJ INFP INTJ INTP 최고의 궁합

 

INTJ인 사람은 혼자서 좋아하다 그만두는 경우가 많고 사귀는 목적보다는 자신의 마음을 알리기위해 고백하기도 합니다. 쉽게 호감을 느끼는 편이라 첫인상 그대로 한결같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INTP 유형인 사람은 딱히 누군가를 엄청 좋아해 본 적이 잘 없고 좋아도 고백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밀당을 싫어하고 똑부러진 사람을 좋아하며 취향이 잘 맞아야 합니다.

 

 

ESFJ, ESFP, ESTJ, ESTP 궁합

 

ESFJ 유형의 사람은 상대방의 마음을 파악하기 위해 눈치를 보다가 서로 호감이 있는 것 같으면 먼저 고백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고백하는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죠. 그러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면서 먼저 다가와 주는 사람을 좋아하며 다정다감하고 스윗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ESFP인 사람은 좋으면 대놓고 유혹하며 충동적으로 고백하기도 합니다. 자주 만나고 자주 연락하며 선물을 많이 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ESFP ESFJ ESTJ ESTP 최고의 궁합

 

ESTJ 유형은 깊게 좋아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조금씩의 호감을 가집니다. 부끄러워서 주변에 말하지 못하고 상대방과 잘 맞는지 보고 고백합닏. 자신을 최고로 만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하며 진중하고 깊은 대화가 가능한 사람이 이상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ESTP 유형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티도 못내고 말도 못걸기 때문에 고백도 못합니다. 지나친 관심을 가지면 부담스러워 하고 잘난척 하는 사람은 싫어합니다. 

 

MBTI 무료 테스트 바로가기

 

ISFJ, ISFP, ISTJ, ISTP 궁합

 

ISFJ 유형의 사람은 성실하고 똑부러지는 사람을 좋아하고 내가 해주는만큼 돌려주는 사람에게 감동을 느낍니다. 상대방이 먼저 다가오면 철벽을 치고 좋아하는게 맞는지 헷갈려하다가 혼자가 최고라고 생각해버리기도 합니다.

 

ISFP는 티내지 않고 좋아하다 그만두는 경향이 있어 남들이 볼땐 싫어하는 줄 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상대방도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되면 본인도 티내며 좋아하게 됩니다. 연애에 딱히 관심있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것을 부담스러워하고 개인의 영역을 침범하면 안됩니다.

 

ISFP ISFJ ISTJ ISTP 최고의 궁합

 

ISTJ는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관심이 없는 척하며 고백도 먼저 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주 조금씩 표현을 합니다. 과묵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을 좋아하고 자신을 잘 이해해 주는 사람 또는 평화주의자를 좋아합니다.

 

ISTP인 유형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들키기 싫어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계획을 세우고 다가가는 타입입니다. 사생활을 존중해주는 사람과 의사소통 및 감정표현이 정확한 사람이 이상형입니다.

 

MBTI별 연애스타일MBTI별 사랑꾼 순위

 

이상으로 MBTI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어보면 재밌는 글

 

결혼준비과정 체크리스트부터 만들어 보자

 

결혼준비과정 체크리스트부터 만들어 보자

남자와 여자가 만나 사랑하고 서로에 대한 평생의 신뢰가 쌓이면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결혼준비과정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단 체크리스트부터 만들어서 차근차근

ynews31.com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면 혹시 당뇨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무조건 당뇨병에 걸린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