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 간단 확인

노마드킹1 2022. 7. 3. 22:06
반응형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고 잔액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에 대해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홈페이지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여행, 체육 활동 등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22년 기준 1인당 연간 10만원이 지원되며 6세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발급됩니다.

 

신청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자격을 검증하고 본인인증을 한 후 상세정보를 등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완료 후 약 15일 정도 걸리며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은행을 통하여 직접 받고 싶다면 신청 후 약 2시간이 지나면 가능합니다.

 

물론 이 모든 절차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화누리

 

www.mnuri.kr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하는 3가지 방법

 

잔액을 조회하는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 누리집을 통하는 것입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통하여 잔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그런데 만약 네이버 인증서, PASS 인증서, 공동인증서 등 본인을 인증할 만한 수단이 없다면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ARS 1544-3412번으로 전화 후 4번 상담원을 연결하거나 2번 잔액조회서비스에서 카드번호와 생년월일을 통해 확인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농협카드로부터 사용 내역을 제공받아 안내하는 것이므로 정확한 사용내역이나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아래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 잔액조회 :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 → 7번 키프트 카드 → 5번 문화누리카드 → 1번 잔액조회
  • 카드 사용 내역 : 농협 고객행복센터 1644-4000 → 7번 기프트 카드 → 5번 문화누리카드 → 0번 상담원 연결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마지막 방법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는 것입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만든 문화누리카드 공식 어플로써 이 어플을 통하여 카드발급과 재충전은 물론 카드 사용 및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어플 다운로드

 

 

 

문화누리카드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문화누리카드의 신규 발급, 재발급, 재충전 그리고 카드 사용 내역 및 잔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에서도 본인 인증을 위해 공동인증서나 네이버 인증, 디지털 원패스 인증 등의 방법 중 자신이 편한 걸로 선택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증서가 없더라도 휴대전화인증이 가능하므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한 곳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맹점

 

온라인 가맹점 중 대표적인 곳으로는 북코아, 진주문고, 야긴과보아스, 버드인페이지, (주)창비, (주)개똥이네, 법문서적, 웅진책방, 라비블 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오프라인 가맹점으로는 한옥마을 아트홀, 리츠모텔, 담너머그곳에, 패밀리하우스, 와락게스트하우스, 사단법인교동아트, 홍지서림 전주점, 포토젠(사진관), 경원장여관 등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가 알고 싶다면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확인하기

 

 

이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사용처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사람들에게 인기폭발 중인 게시물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면 혹시 당뇨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무조건 당뇨병에 걸린

ynews31.com

2022.07.01 - [생활정보] -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MBTI 궁합 사랑해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Myers Briggs Type Indicator 줄여서 MBTI라고 하는 성격 유형 선호 지표는 과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했었던 혈액형에 의한 성격 분류 이후 최고의 성격 유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