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

노마드킹1 2022. 6. 28. 20:35
반응형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농협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 중에 급하게 통장사본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므로 잘 기억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종이로 만든 통장을 발급해 줍니다. 카카오뱅크같은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종이로 된 통장을 발급받아 사용합니다. 직장인들이 월급을 받으려면 통장 사본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고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통장 사본을 원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죠.

 

주 거래 은행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 주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은행은 바로 농협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NH 스마트 뱅킹 다운로드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NH뱅킹 어플을 이용한 통장사본 출력하기

 

NH뱅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은행에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데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거의 모든 은행 업무를 보고 있으므로 농협 은행을 이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하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계좌가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전계좌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농협에서 만든 모든 계좌번호와 잔액이 나올 것입니다. 그 중에서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 오른쪽에 보이는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계좌정보, 계좌별칭관리, 나만의계좌관리, 계좌비밀번호변경, 계좌번호복사, 카카오톡전송 등의 메뉴가 아래로 펼쳐지면서 보여지는데 제일 마지막에 "통장사본 조회" 메뉴가 눈에 확 들어올 것입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통장사본 조회 화면

 

통장사본 조회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바로 이름과 계좌번호, 계좌신규일 등의 정보가 보이는 통장사본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 이미지를 바로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 있지만 스크린샷 저장은 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을 위해서는 통장사본 이미지를 저장한 후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프린트로 바로 출력하면 되는데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이미지 저장이나 공유를 통하여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 PC에 저장한 후에 출력하면 됩니다.

 

실제 통장사본 모습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출력하는 방법

 

주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사용 중인 컴퓨터로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어렵지 않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해주어야 합니다. 메인화면에 나오는 메뉴 중 첫 번째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로 세부 메뉴가 펼쳐지는데 그 중에서 "전자통장조회"를 들어가 주면 됩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하는 방법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정보, 저축성·신탁·펀드·계좌정보, 외환 계좌정보 등이 나오는데 그냥 빈화면으로 나올 것입니다. 신경쓰지 말고 맨 아래에 있는 "통장사본 출력"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비로소 통장사본 출력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계좌를 출력하면 됩니다. 출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DF저장 및 인쇄, 즉시 인쇄, 엑셀 저장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통장사본 프린트 서비스 미리보기 팝업 창"이 뜹니다.

 

통장사본프린서비스 미리보기 팝업 창

 

즉시 인쇄를 눌러서 바로 출력하면 되고 이 통장 사본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다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하면 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보여지는 통장사본보다는 훨씬 실제 통장사본과 유사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상으로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하는데 갑자기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나서 요금 정산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

ynews31.com

사업용 토지와 비사업용 토지 어떻게 다를까

 

사업용 토지와 비사업용 토지 어떻게 다를까

사업용 토지와 비사업용 토지 어떻게 다르고 어떤 것이 소유자나 매매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유리한 것일까요? 이 개념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부동산 특히 토지 투자에 성공할 수 있습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