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

노마드킹1 2022. 8. 1. 22:44
반응형

새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리모델링을 했을 경우 이유없는 두통이나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가 필요합니다.

 

새집증후군 원인

 

새집 증후군은 새집에 입주를 했을 때 방부제나 내장제, 페인트 등 건축자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각종 휘발성 화학물질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래서 새집 뿐만 아니라 낡은 집을 리모델링 했을 때에도 새집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가족 중에서 새집증후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심하면 두통과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이 나타나게 되며 무기력해지거나 쉽게 피로해질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와 노인에게 증상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그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새집에 들어가게 되거나 리모델링을 했다면 새집 증후군을 반드시 해결하고 이사해야 합니다.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새집증후군 원인과 증상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새집증후군 예방 환경부 바로가기

 

 

새집에 이사를 간 후 여러 가지의 알레르기성 반응이 나타난다면 당연히 치료를 해야 하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환경적인 요인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베이크아웃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으로 가장 먼저 언급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베이크아웃입니다. 이것은 실내공기의 온도를 높여 건축 자재 등에서 방출되는 유해 오염 물질의 방출량을 단시간 내에 증가시킨 후 환기를 통해 실내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빵을 굽듯 높은 온도로 집을 굽는다는 비유적인 표현인데 집의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 당연히 문이나 창문을 모두 닫아 환기가 되지 않도록 하고 35도 이상으로 실내온도를 높힙니다.약 7~10시간 정도 높은 온도를 유지했다가 보일러를 끄고 약 2시간동안 환기를 시키면 되는데 이 과정을 최소한 3번에서 5번 정도 반복해 주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양의 유해물질이 발생되므로 어린이나 노약자 등은 출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방분탄 사용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중 2번째는 방분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분탄이란 유해물질과 유해분자는 물론이고 습기까지 잡아내는 탈취 숯을 말합니다. 

 

분자크기의 미세한 기공이 발달하여 기체상의 유해물질과 냄새분자들을 흡착시켜 새집, 페인트, 건축자재 등에서 나오는 각종 냄새와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데 이 방분탄 1g으로 축구장 면접의 흡착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공기와의 접촉면적이 넓을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새집 증후군 제거 방법으로 사용을 할 때에는 비닐이나 신문지 등에 넓게 펼쳐두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에나 장마철같은 습기가 많은 때에는 부직포 주머니에 넣어서 놔두면 습기제거에 탁월하므로 화장실이나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효과 만점입니다.

 

방분탄은 4~5년이라는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므로 집 안 곳곳에 새집증후군을 꾸준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반영구적이라 하여 계속 사용하기 보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착력이 떨어지므로 2~3년 주기로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톤치드 분사

 

피톤치드가 향균 및 살균력이 뛰어나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시간에 각종 냄새와 악취를 중화시키는 데에 탁월하므로 새집증후군을 없애는 데에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더구나 적은 양으로도 만족할 만한 효과를 내주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피톤치드와 방분탄을 함께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새집증후군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

 

이것은 새집증후군을 제거하는 방법이라기 보다는 예방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포르말린을 사용하지 않는 목재 가구를 구입한다든지, 천연 소재 페인트를 사용하는 것 등이 그것입니다.

 

또한 천연물질이 함유된 방향제를 사용하고 잠자는 방에는 새 가구나 새 책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기 청정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산세베리아, 장미허브, 아레카야자, 황금죽, 인도고무나무, 대나무야자 등 공기정화 식물을 실내에 둠으로써 조금 더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집 증후군 공기정화 식물 daum 검색

 

당신을 위한 유용한 정보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면 혹시 당뇨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무조건 당뇨병에 걸린

ynews31.com

수험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BEST 5

 

수험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BEST 5

수험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서 공부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이 먹으면 좋을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수험생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