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3분만 투자하세요

노마드킹1 2022. 7. 25.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딱 3분만 읽어보면 누구라도 쉽게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회사에 재직 중이라면 보통 재직증명서가 필요하겠지만 회사를 옮기는 경우라면 경력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경력증명서에는 해당 회사에서의 근무기간과 직책, 맡고있던 업무 등이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경력증명서를 통하여 그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게 되는 것입니다.

 

법적으로 표준화된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의 기준에 맞게 작성하면 되는데 경력증명서라는 것이 보통은 자신이 근무했던 곳에서 발급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에는 선택권이 별로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력증명서 양식이 필요하다면 아래에 있는 두 개의 양식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력증명서2022.hwp
0.03MB
경력증명서 양식.hwp
0.02MB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그런데 직전 회사에서 해고를 당하였거나 좋지 못한 상황에서 퇴사를 하게 된 경우라면 전화를 해서 경력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하기가 무척이나 난감합니다. 그리고 각 회사의 경력증명서 양식이 모두 다르므로 거기에 어떤 내용이 담길지 알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때에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서입니다. 특히 퇴사한 지 3년이 지난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대체하더라도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경력증명서 간단발급 바로가기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에 보이는 큰 메뉴들 중 '전자민원'을 클릭하면 아래로 많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거기서 '개인민원'을 선택해 줍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국민연금 홈페이지 메뉴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며 로그인 후에는 개인서비스와 사업장서비스를 선택하여 민원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의 목표는 국민연금 가입내역이므로 개인서비스의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간편인증 화면개인서비스와 사업장서비스 선택

 

가입증명서,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연금 수급증명, 일시금 지급내역 증명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가입자증명서 발급 등 여러 가지의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의 가입이력이 포함된 가입증명서가 필요하므로 가장 처음에 보이는 '가입증명서'를 클릭해 주세요.

 

증명서 등 발급 가입증명서

 

그러면 자신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보이는데 자격유지기간 즉 근무일과 사업장의 명칭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전체를 다 사용할 수도 있지만 특정사업장만 별도로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하여 선택해 주면 됩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 화면

 

이렇게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 후 바로 프린트 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등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발급을 선택하면 인쇄옵션 화면창이 뜨고 발급용도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프린트가 없거나 바로 제출할 곳에 팩스로 전송하고 싶다면 팩스전송 버튼을 누르면 되고 전자증명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나중에 정부2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인쇄옵션팩스옵션
전자증명서 신청서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전자문서로 신청 후 정부 24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런 후에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가로줄을 클릭하면 '전자문서지갑'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다시 '전자문서지갑'이 보이고 마지막으로 '내증명서' 메뉴로 들어가면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이라는 전자증명서가 보이고 아래로 발급일자와 보관기관이 나오는데 이때 보관기관은 89일입니다. 즉 89일까지는 이 전자증명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정부24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서류를 보내거나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면서도 완벽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더 유익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유익한 글들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

농협 통장사본 출력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농협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 중에 급하게 통장사본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므로 잘 기억해 놓으

ynews31.com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30초 해결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30초 해결

Microsoft Office 의 세계적인 업무툴인 엑셀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까지 30초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ynews3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