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 간단 정리

노마드킹1 2022. 7. 5.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이유

 

멀리 있는 가족에게 보내야 할 물건이 있거나 중고거래를 위하여 택배를 이용해야 할 경우들이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느라 택배보낼 시간이 안되면 택배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죠. 그런데 정말 안전하게 보내야 할 것이 있다면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3호 사이즈

 

일반 택배회사들과는 다를 것 같은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택배 상하차 물류센터에 가면 수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아르바이트 또는 일용직입니다. 아무리 안전하게 상하차 작업을 한다고 해도 한정된 시간 안에 빠르게 하다보면 택배 상자가 날라다니는 일이 발생할 수 있고 가끔 우리는 우리의 물건이 파손된 채 배송되는 경우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 택배회사의 경우 상하차 분류작업을 하는 곳이 많이 없고 도심지에서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택배를 보내기 위해 가기 불편하지만 우체국은 우리 주변에서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이면 언제든 찾아가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바로가기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

 

일반 택배를 이용할  때에는 물건에 맞는 박스를 스스로 찾아서 포장해야 하지만 우체국택배를 이용하게 되면 정해진 규격과 정해진 가격으로 택배 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나와있는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표는 2022년 7월 5일 기준입니다.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플레이션이 심한 상황인지라 평소에 알고 있던 가격과 상당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표

 

일반적으로 우체국 택배 박스라고 알고 말하지만 정작 우체국에서는 소포상자라고 명칭합니다. 우체국에 가면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택배  상자 크기별 가격이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가장 큰 사이즈인 6호도 있는데 이것은 국제 소포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

 

우체국택배 예약 및 이용요금

 

우체국 소포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일반 택배와 같이 예약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에서 접수 정보를 입력하고 우체국창구에 접수하면 소포요금 즉 택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창구소포접수 바로가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우체국 택배도 영업하지 않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를 구입한 후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 소포우편에 대한 요금안내는 우체국 지점이나 우체국택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우체국택배 요금안내 바로가기

 

우체국 소포>이용안내>요금안내

우체국방문접수소포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직원이 방문하여 접수하는 서비스 우체국 방문접수소포요금안내 - 구분(초과~이하), 5kg이하(80cm이하), 5kg~10kg(80cm~100cm), 10kg~20kg(100cm~120cm), 20kg~30k

parcel.epost.go.kr

 

 

인기폭발 게시물 안내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MBTI 궁합 사랑해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Myers Briggs Type Indicator 줄여서 MBTI라고 하는 성격 유형 선호 지표는 과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했었던 혈액형에 의한 성격 분류 이후 최고의 성격 유

ynews31.com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면 혹시 당뇨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무조건 당뇨병에 걸린

ynews3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