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이파인에서 간단하게 하자

노마드킹1 2022. 7. 11.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에서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아까워하는 것이 바로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에 걸려 과태료를 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운전을 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하게 속도위반을 하게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한속도를 아주 조금 초과했을 경우에는 그나마 덜하지만 급한 나머지 제한속도를 크게 초과했다면 과태료가 얼마나 될지 고지서를 받기 전까지는 불안에 떨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인터넷이 발달한 대한민국에서 인터넷으로 안되는게 어디 있나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만약 자신이 속도위반에 걸리지는 않았는지 애매한 상황이라면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에 접속하면 1분만에 해결이 됩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바로가기

 

이파인에 접속하는 방법

 

교통민원24(이파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교통민원24(이파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에 접속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교통민원24'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교통민원24(이파인) 다운로드 바로가기

 

교통민원24(이파인) - Google Play 앱

경찰청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운전면허 관련조회, 교통사고조사예약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파인)

play.google.com

 

그런데 이러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는 가능하지만 알림신청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만약 실시간 조회와 혹시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해 알림신청까지 한꺼번에 하고 싶다면 PC 버전으로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홈페이지 접속하기

 

구글, 다음, 네이버 어떤 포털 사이트에서든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하거나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라고 검색을 하면 가장 먼저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주소가 보일 것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요즘에는 하나 정도는 다 가지고 있는 간편인증으로 본인 인증을 거치면 바로 로그인 됩니다. 로그인 후 아래 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상단의 큰 메뉴인 교통법칙금·과태료 → 미납내역조회 → 최근단속내역을 차례대로 클릭해 주면 됩니다. 

 

하지만 굳이 이러한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최근단속내역'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자신의 속도위반 여부를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화면

 

또한 미납내역조회를 통하여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확인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어디에서 속도위반을 했는지 위반 장소를 알 수 있고 과태료를 법칙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범칙금으로 전환되면 벌점이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점입니다. 과태료는 경찰관이 아닌 무인단속장비를 통하여 단속이 되는 것이므로 운전자가 아닌 차량 명의자에게 부과됩니다. 하지만 범칙금은 현장에서 직접 경찰관에게 적발되는 것이므로 실제 운전자에게 부과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속도위반이나 신호위반 등은 벌점과 함께 범칙금이 부과되며 이를 미납하게 되면 면허정지와 가산금은 물론 벌금까지 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태료의 경우에는 벌점이 부과되지 않고 미납시 가산세는 물론이고 차량의 번호판이 떼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속도위반을 했을 때 우리는 벌점을 옵션으로 하는 범칙금을 낼 것이냐와  범칙금보다 약 1만원정도 더 비싼 과태료를 내야하느냐의 선택을 해야 합니다.

 

  • 초과속도 20km 이하 - 범칙금 3만원 - 과태료 4만원
  • 초과속도 40km 이하 - 범칙금 6만원(벌점 15점) - 과태료 7만원
  • 초과속도 60km 이하 - 범칙금 9만원(벌점 30점) - 과태료 10만원
  • 초과속도 60km 초과 - 범칙금 12만원(벌점 60점) - 과태료 13만원

만약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속도위반을 했다면 승용차를 기준으로 범칙금의 금액과 벌점이 더 많습니다.

 

  • 20km 이하 - 범칙금 6만원, 벌점 15점
  • 40km 이하 - 범칙금 9만원, 벌점 30점
  • 60km 이하 - 범칙금 12만원, 벌점 60점
  • 60km 초과 - 범칙금 15만원, 벌점 120점

 

이파인 범칙금 전환 안내.hwp
0.31MB
[별표 6] 과태료의 부과기준(제88조제4항 본문 관련)(도로교통법 시행령).pdf
0.09MB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모바일 버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PC 버전에서는 가능한 것이 바로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입니다. 신청을 하면 사전통지서 및 1차와 2차 과태료 고지서가 발송될 때 이파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로 알려줍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이상으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파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도 할 수 있으므로 아직 신청하지 않은 사람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하는데 갑자기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나서 요금 정산이 되지 않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

ynews31.com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 간단 정리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 간단 정리

우체국 택배 박스 규격 및 가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는 이유 멀리 있는 가족에게 보내야 할 물건이 있거나 중고거래를 위하여 택배를 이용해야 할 경우

ynews3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