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5가지만 실천해보자

노마드킹1 2022. 10. 4. 23:12
반응형

탈모가 진행될 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데 이것을 연모화라고 합니다. 물론 탈모까지는 아니더라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사람에게 탈모현상이 나타나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졌었는데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이러한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유튜브 동영상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

 

  1. 유전
  2. 잦은 염색과 파마
  3. 스트레스
  4. 흡연 및 음주
  5. 과도한 다이어트 및 영양분 부족
  6. 노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은 위에서 보는 것처럼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유전입니다. 가족 중에 탈모인 사람이 있다면 머리카락이 빨리 가늘어지고 탈모가 됩니다. 나이가 들어 자연적인 노화현상이 일어나면 머리카락도 당연히 가늘어집니다. 세월의 힘은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죠.

 

그런데 요즘 사람들은 염색과 파마를 자주 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 중에는 탈색과 염색을 밥먹듯이 하는 사람도 있지요. 당연히 머리카락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건강한 머리결을 위해 트리트먼트를 해주기도 하지만 그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긴 머리 여성들

 

또한 급격하게 또는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부족한 영양상태가 되어 이것이 머리카락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현대인들의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도 머리카락을 가늘게 하는 원인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원인을 알아야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는 머리카락을 어떻게 하면 굵어지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게 만드는 방법

 

샴푸하고 있는 남자와 여자머리를 말리고 있는 미인

 

 

머리카락을 굵어지게 하는 결정적인 단서는 모근에 있습니다. 모근이 건강해야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이 모근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몇 가지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1. 샴푸 후 머리카락이 다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라.
  2. 주 3회 정도의 반신욕을 통하여 두피열을 내려주어라.
  3.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좋게 해라.
  4. 드라이기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바람으로 일정 거리를 두고 사용해라.
  5.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

 

특히 머리가 긴 여성들의 경우 머리를 감은 후 제대로 말리지 않은채 빗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을 덮고 있는 큐티클층을 훼손하게 되므로 되도록이면 샴푸 후에는 머리카락을 다 말리고 빗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리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것이 좋습니다. 머리에 열이 많으면 두피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신욕이나 족욕을 통하여 머리에 있는 열을 내려주고 두피 마사지를 통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머리카락을 굵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 푸석푸석하고 힘이 없으면 가늘기까지한 머리카락을 위해서 섭취해주면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은콩
  • 아보카도
  • 시금치
  • 해조류
  • 비오틴, 시스틴, 아연 등

 

비타민 B와 철분이 모발건강에 좋으므로 이 영양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비오틴과 시스틴 및 아연 등의 영양소를 챙겨먹는 것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덧 심할 때 음식 이것을 먹어야 덜 고생한다

 

입덧 심할 때 음식 이것을 먹어야 덜 고생한다

임산부라면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입덧입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특히 입덧이 심하다면 입덧 심할 때 음식은 어떤 것을 먹어야 조금이라도 덜 고생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ynews31.com

임신가능일 계산 이것을 알아야 임신확률이 올라간다

 

임신가능일 계산 이것을 알아야 임신확률이 올라간다

임신확률을 높이거나 피임을 하기 위해서는 임신가능일 계산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배란일과 생리일이 어떻게 다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배란일 계산기나 여성들을 위한 유용한 어플을 소개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