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가능일 계산 이것을 알아야 임신확률이 올라간다

노마드킹1 2022. 9. 20.

임신확률을 높이거나 피임을 하기 위해서는 임신가능일 계산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배란일과 생리일이 어떻게 다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배란일 계산기나 여성들을 위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생리주기와 가임기

 

 

여성들의 생리주기는 전 달의 생리 첫날과 이번 달 생리 첫 날 사이의 기간을 말합니다. 생리 끝나는 날과 생리 첫 날을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생리주기를 알기 위해서는 생리 첫 날을 알아야 합니다.

 

이전의 생리 첫 날과 지금의 생리 첫 날을 6개월정도 기록하면 자신의 평균적인 생리주기가 나오고 이 생리주기가  21일~45일 사이에 있다면 정상범주에 속한다고 보면 됩니다.

 

임신가능일 계산 생리주기

 

가임기 즉 임신가능일을 계산하려면 배란일을 알아야 합니다. 자궁 양쪽에 난소가 있고 이곳에서 한 달에 한 번씩 양쪽을 번갈아가며 배란을 하게 됩니다. 배란이 되어 자궁 안에서 정자를 기다리다 정자가 오지 않으면 임신을 위해 준비되었던 여러 물질들이 떨어져 나오는 것을 생리라고 합니다.

 

이때 난자가 정자를 기다리는 시간 즉, 난자가 자궁 안에서 살 수 있는 있는 기간은 1~2일 정도이며 자궁 안에 들어간 정자가 생존가능한 기간은 3~5일입니다. 그러므로 정자와 난자가 만날 수 있는 기간은 1일이 아니라 배란이 된 시점을 기준으로 정자가 살수 있는 기간인 최대 5일 전까지, 난자가 살수 있는 기간인 2일 후까지의 기간 즉 일주일 정도의 기간을 가임기라고 합니다.

 

남성과 여성이 손가락을 붙인 모습

 

여기서 한 가지 감안해야 할 것은 몸상태와 나이에 따라서 정자나 난자의 생존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고 더 짧아질 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임신가능일을 뜻하는 가임기를 알아야 임신을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반대로 임신 계획이 없다면 이 가임기를 피해야 피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기간이 언제인지 계산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배란일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자신의 임신가능일 계산이 가능해집니다.

 

임신가능일 계산하러 가기

 

임신가능일 계산하는 방법

 

 

배란일계산기 모습

 

배란일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임신가능일을 계산할 때에는 자신의 월경 주기를 모를 경우와 알고 있을 경우를 분리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알고 있다면 자신의 생리주기를 입력한 후 마지막 생리일 또는 최근 생리시작일을 입력하면 임신가능일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최근 생리시작일이 9월 1일이고 생리주기가 28일이라면 배란일은 배란예정일은 15일이 되고 배란기간은 배란일에서 5일을 뺀 9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가 되고 이것이 바로 임신가능일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배란일을 계산할 때 생리 시작일로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거꾸로 계산하기 때문에 배란기간일이 정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음 생리 예정일이 100% 맞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리일 기록 어플

 

 

 

 

임신가능일을 계산하기 위해 생리주기를 알아야 하고 이것을 위해서는 자신의 생리일을 기록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생리달력 어플입니다. 

 

핑크다이어리, 더데이, 생리달력 등의 어플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이상으로 임신가능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30초 완벽 정리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30초 완벽 정리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인 기초대사량은 나이나 신체조건, 성별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통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

ynews31.com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조금 멀리 떠나기 위해 비행기를 타야한다면 기내에 반입하면 안되는 물품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기내반입금지물품 기

ynews3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