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노마드킹1 2022. 7. 12. 21:48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만 소개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설명하면 오히려 선택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 중 하나가 유튜브인데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평생 간직하고 싶거나 오프라인으로도 보고 싶을 때 우리는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3분만 읽어보세요.

 

savefrom을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youTube Premiun 멤버십에 가입하면 당연히 동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저장할 수 있지만 멤버십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가 바로 savefrom 입니다.

 

SaveFrom 바로가기

 

 

불후의 명곡에 나와서 윤하가 불렀던 '스물다섯 스물하나'라는 노래가 오랜 시간 기억에 남는데 유튜브에도 올라와 있는 이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해당 영상의 url에서 ss를 추가하여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불후의 명곡 가수 윤하가 노래하는 모습

 

유튜브 동영상 주소에 ss를 붙이니 바로 밑에 savefrom video downloader라고 나오는게 보입니다. 이렇게 ss를 추가한 후 엔터를 치면 savefrom.net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savefrom.net 화면savefrom 에서 다운로드 선택

 

영어만 나와서 보기가 힘들어 구글 번역기 기능을 활용하였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유튜브 동영상이 나오고 그 밑에 눈에 띄는 큰 버튼으로 'HD 또는 MP3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데 이걸 선택하면 조금 더 아래로 자동으로 내려가 유료 결제를 유도합니다.

 

즉 고화질이나 mp3를 다운받고 싶다면 유료로 사용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버튼 바로 밑에 작은 글씨로 보이는 '이 브라우저에서 낮은 품질로 다운로드하게 해주세요'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선택을 하여도 720과 360으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다운로드를 직접 해보니 이정도만 해도 감상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4k Downloader 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 주소에 ss 만 붙여서 간단하게 동영상을 저장하는 것은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mp3만 추출하는 것이 무료로는 불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이러한 모든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바로 4k 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mp3 쉽게 다운받기

 

 

만약 저와 같은 윈도우 64비트 이용자라면 아래의 설치 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kvideodownloader_4.20.4_x64_online.exe
0.84MB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4k video downloader

 

설치를 끝내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 다운로드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여 '링크복사'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고화질부터 낮은 해상도의 영상까지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mp3만 별도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사실은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원래는 유튜브 동영상만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네이버TV의 영상도 추출이 가능하므로 개인적으로는 필수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네요.

 

유튜브 음원추출 클립다운

 

이 프로그램처럼 광고나 유료결제 없이 동영상과 mp3 추출이 가능한 것이 바로 클립다운입니다. 4k downloader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클립다운은 8k 동영상까지 추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클립다운 다운로드

 

또한 유튜브, 네이버 tv의 동영상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카카오tv나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동영상까지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당신을 위한 맞춤 콘텐츠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MBTI 궁합 유형별로 총정리 해드립니다

MBTI 궁합 사랑해의 진짜 의미는 무엇일까요? Myers Briggs Type Indicator 줄여서 MBTI라고 하는 성격 유형 선호 지표는 과거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했었던 혈액형에 의한 성격 분류 이후 최고의 성격 유

ynews31.com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5분 요약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특별히 아픈 곳은 없는데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면 혹시 당뇨에 걸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무조건 당뇨병에 걸린

ynews31.com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

기내반입금지물품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조금 멀리 떠나기 위해 비행기를 타야한다면 기내에 반입하면 안되는 물품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기내반입금지물품 기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