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pdf 한글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

노마드킹1 2022. 7. 16. 23:04
반응형

pdf 한글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하나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고 하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파일 확장자가 바뀌는 놀라운 마법이 시작됩니다.

 

사실 한글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한글파일을 열어놓고 메뉴 중 '파일'로 들어간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바로 밑에 보이는 'pdf로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pdf 한글 변환 pdf로 저장하기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pdf 한글 변환

 

pdf와 관련 도구 사이트로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곳은 smallpdf, ilovepdf 라는 두 군데입니다. 이곳에서 왠만한 문제는 다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안타깝게도 pdf 파일을 한글로 변환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찾아낸 곳이 바로 allinpdf 라는 곳입니다.

 

pdf 한글 변환 바로가기

 

 

allinpdf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도구가 나옵니다. pdf 변환, pdf 합치기, pdf 분할, pdf 압축, pdf 잠금해제 등의 메뉴가 보일텐데 우리의 목적은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므로 'pdf 변환기' 도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allinpdf로 pdf를 만들어 보세요

 

여기에 파일을 끌어다 넣거나 파일을 선택하여 주면 업로드 후 어떤 유형의 파일로 변환할 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hwp를  선택한 후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에 파일 드롭하세요
pdf 변환 프로그램 업로드 중입니다
pdf 변환기 원하는 결과 포맷을 선택하세요

 

아주 잠깐의 시간이 지난 후 작업이 완료되고 비로소 hwp 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df 변환기 변환 중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pdf 변환기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한글 변환

 

우리의 컴퓨터에는 대한국의 최고의 소프트웨어 전문회사 중 하나인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하나쯤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알집이나 알캡쳐, 알씨 그리고 알pdf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제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한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pdf 공식 다운로드

 

알pd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은 너무 쉬워서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설치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설치되거나 설정하게 되는 것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알pdf를 실행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 병합하거나 변환, 편집 등을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pdf 변환'을 클릭하면 바로 파일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파일 이름과 파일 형식만 정해주고 저장하면 됩니다. 

 

알pdf 파일 변환 방법

 

온라인 무료 도구 사이트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왜 뜬금없이 알pdf 프로그램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온라인 도구 사이트를 이용할 때보다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변환된 파일의 용량은 비슷하지만 결과물은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텍스트와 이미지가 좀더 깔끔하게 나온다는 것을 사용해보면 알 수 있는 것이죠.

 

알pdf 프로그램을 가르쳐드린 또 다른 이유는 첫 번째 방법은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만 가능하지만 알pdf 프로그램은 인터넷이 안될 때에도 오프라인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pdf 한글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유용한 글 모음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및 허용하는 방법 1분 정리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및 허용하는 방법 1분 정리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이 글을 읽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 단 1분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아주 잠시만 집중해 주세요. 최근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ynews31.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만 소개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설명하면 오히려 선택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