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10초 다운로드

노마드킹1 2022. 9. 1.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10초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제32조에 의하여 퇴직연금 교육을 해야 하고 만약 미이수했을 시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므로 각 사업장에서는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퇴직연금 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근로자퇴직연금 보장법 제32조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약칭 퇴직급여법 제32조 사용자의 의무에 보면 확정급여형(DB) 또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제도를 설정한 사용자는 매년 1회 이상 가입자에게 퇴직연금제도의 운영 상황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여야 합니다.

 

퇴직연금은 국민연금 및 개인연금과 함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한국형 노후보장 제도 중의 하나입니다. 퇴직급여법 제4조에 의하여 사용자는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하기 위하여 퇴직급여제도 중 하나 이상의 제도를 설정해야 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한국의 노후보장 체계

 

회사에 취업을 하여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퇴직연금에 가입한 것까지는 알겠는데 사실상 자신이 가입한 퇴직연금의 종류를 모르거나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 알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법으로 퇴직연금에 대한 교육을 강제하고 있는 것이죠.

 

근로복지공단에서는 퇴직연금 홈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며 퇴직연금 교육자료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매년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교육자료실

 

퇴직연금 교육방법

 

퇴직연금 교육은 서면교육과 온라인교육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면교육은 우편이나 전자메일 등을 통하여 서면 교육자료를 배포하는 방식이고 온라인교육은 컴퓨터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여 동영상 및 교육자료 등을 학습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사업장에서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를 통하여 자체적으로 실시할 수도 있겠지만 법정의무교육을 위탁하여 교육을 하는 여러 곳에서 퇴직연금 교육도 같이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교육 신청하러가기

 

그러나 무료교육을 신청해서 듣는 것도 귀찮다면 아래에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자료 파일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2022퇴직연금_가입자교재.pdf
2.81MB
예스폼_만화로보는퇴직연금교육자료확정급여형확정기여형개인형.pdf
4.76MB
예스폼_퇴직연금가입자교육교재확정기여형및개인형퇴직연금제도.pdf
6.66MB
예스폼_퇴직연금세제혜택안내.pdf
0.86MB
퇴직연금 교육자료.pdf
2.30MB
퇴직연금_자체교육자료.pptx
2.48MB

 

퇴직연금제도별 특징 및 차이점
퇴직연금제도별 특징 및 차이점

 

이 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아래에도 유익하고 놀라운 정보들이 많으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만 소개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설명하면 오히려 선택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

ynews31.com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해보고 예상 수령액 아는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해보고 예상 수령액 아는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해보고 예상 수령액 아는 방법을 3분만에 알려드립니다. 노인 인구가 증가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간의 기대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할 수 있는 나이가 늘어나고 있

ynews3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