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냉장고 청소하는 법 따라하면 10분만에 끝

노마드킹1 2022. 10. 3. 22:59
반응형

냉장고 청소하는 법을 검색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어떻게 하면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냉장고 청소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설명하는대로 무작정 따라하기만 하면 10분이면 끝납니다.

 

냉장고 비우기

 

임신가능일 계산하기

수험생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 BEST

당뇨에 좋은 음식과 과일

 

 

냉장고 청소를 위해서는 일단 냉장고에 있는 모든 식자재를 꺼내야 하는데 이때에도 하나의 원칙이 있습니다. 두서없이 아무것이나 꺼내지 말고 밑반찬, 양념, 채소 및 과일 등 똑같은 종류를 한 군데에 모으면서 꺼내야 합니다. 그래야 일이 간편해집니다. 집에 커다란 바구니같은 것이 있다면 이것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아마 냉장고에 있는 모든 것을 꺼내놓으면 생각보다 꽤 많다는 것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개구리와 닭 그리고 냉장고

 

냉장고에 있는 모든 것을 종류대로 잘 구분하여 꺼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비워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날짜가 지난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과일이나 채소의 상태를 확인하여 버릴 것과 비울 것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굳이 냉장고에 넣지 않고 실온보관해도 되는 물건들이 있다면 별도로 빼놓는 것도 깔끔한 냉장고를 위한 하나의 방법의 될 것입니다.

 

냉장고 비우기를 할 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냉장실에 있는 물건부터 꺼낼 것이므로 이제 냉장실이 텅텅 비어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부터 냉동실을 비우면 되는데 냉동실에 있는 식품은 밖으로 꺼내지 말고 냉장실에 잠시 보관한 뒤에 냉동실을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청소 무작정 따라하기

 

10분만에 냉장고 청소를 끝내려면 냉장고 칸을 모두 꺼내지 말고 그 상태로 그대로 구연산수를 뿌린 후 행주로 닦아주면 됩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냉장고 청소를 한다면 굳이 대청소를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구연산수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분무기에 물 200ml 를 넣고 구연산 한 숟가락 넣으면 되는 것이죠. 보통 식초나 에탄올, 소주 등으로 청소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것은 본인의 취향대로 또는 준비된 재료가 있는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냉장고 청소하는 법

 

왠만한 가정에는 다 있을만한 식초를 활용해 청소를 하고자 한다면 식초와 물을 1 : 5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식초는 세척효과도 좋고 살균은 물론 탈취효과도 탁월해 냉장고 청소에 사용될 최고의 재료입니다.

 

식초물을 냉장고 곳곳에 뿌리고 1~2분 후에 행주로 닦아주면 되는데 식초와 물을 1 : 5 비율로 했기 때문에 식초냄새는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식초냄새가 많이 난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냉장고 선반을 모두 빼서 청소하기는 무척이나 힘든 일입니다. 그러므로 오염이 심한 것만 빼서 청소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굳이 다 빼내어 청소하고 싶다면 선반을 빼내어 식초물을 뿌려서 불린 후에 닦아서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면 됩니다.

 

보통 냉장고 청소를 할 때 냉장고 내부와 선반만 청소를 하게 되는데 빼먹지 말아야 할 곳이 바로 냉장고 고무패킹입니다. 고무패킹을 청소하면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고무패킹에는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청소해 주어야 하는 곳입니다.

 

고무패킹을 청소할 때에는 식초물이나 구연산수를 뿌리고 칫솔과 면봉을 이용하여 청소하면 됩니다.

 

 

 

 

냉장고 채우기

 

냉장고 청소가 끝났다면 꺼내놓았던 여러 가지 식재료들을 다시 채워넣어야 합니다. 이때 조그만 바구니를 이용하여 냉장고 칸마다 놔두고 거기에 식재료를 정류별로 넣으면 나중에 같은 종류의 식재료를 꺼낼 때 무척이나 편리해 집니다. 

 

생선은 생선끼리, 육류는 육류끼리 넣고 과일과 채소도 분리해서 넣는 것이 좋고 밑반찬끼리, 양념은 양념끼리 바구니를 구분해서 넣어놓으면 나중에 바구니만 앞으로 당기면 그 속에 있는 모든 것을 볼수 있게 됩니다. 이때 식자재를 바구니에 넣을 때에는 세워서 놓아야 한 눈에 보기 쉬워집니다.

 

크기가 다른 여러 종류의 바구니를 준비하여 사용하는 것이 공간 효율성 측면에서 좋고 자주 꺼내는 식품인 경우에는 자신의 눈높이에서 잘 보이는 칸에 넣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바구니를 활용하여 냉장고 수납을 하면 나중에 청소하기도 더욱 편리해 집니다. 

 

냉장고에 넣지 말아야 할 것 중에 하나가 검은색 비닐봉지 입니다. 내용물이 무엇인지 짐작조차 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투명한 비닐팩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사이에 있는 펭귄

 

냉장고 청소하는 법 핵심정리

 

  1. 냉장실에 있는 식품 및 식자재를 종류별로 분류해서 꺼낸다.
  2. 냉동실에 있는 식품을 냉장실로 옮겨 놓는다.
  3. 구연산수 또는 식초물을 만들어 분무기로 뿌린다.
  4. 약 1~2분 후 마른 행주로 깨끗하게 닦는다.
  5. 고무패킹 부분도 분무기로 뿌린 후 칫솔과 면봉으로 깔끔하게 청소한다.
  6. 냉장고 칸은 오염된 것만 골라서 꺼낸 후 청소한다.
  7. 다양한 크기의 바구니를 준비하여 종류별로 냉장고에 넣는다.

 

이상으로 냉장고 청소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와 앞치마를 입은 여성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30초 완벽 정리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30초 완벽 정리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인 기초대사량은 나이나 신체조건, 성별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통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

ynews31.com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

새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리모델링을 했을 경우 이유없는 두통이나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가 필요합니다. 새집증후군 원인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