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hwpx hwp 변환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노마드킹1 2022. 10. 10. 23:04
반응형

hwpx hwp 변환 하는 가장 완벽하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문서의 파일 확장자는 hwp 였는데 개방형 문서 표준인 hwpx가 적용됨으로써 정부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글 정품을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한글 문서가 hwpx 가 되었습니다.

 

 

hwpx 파일 열기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정품을 사용하지 않거나 낮은 버전의 한글을 사용 중이라면 hwpx 파일이 열리지 않거나 열리더라도 이상한 외계어만 나오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간단하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파일 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연결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웨일을 선택하면 해당 브라우저로 간단하게 hwpx 파일 열기를 할 수 있는 것이죠.

 

깨진 한글문서hwpx hwp 변환 네이버 웨일 연결 프로그램

 

 

물론 google chrome 이나 microsoft edge 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별도록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그런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hwpx 파일 열기를 할 때에는 편집이 되지 않는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문서를 확인만 하면 상관이 없지만 편집까지 해야 한다면 hwpx 파일을 hwp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hwpx hwp 변환 방법

 

 

 

hwpx 파일을 hwp 파일로 바꾸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툴이라는 사이트에서 변환하면 되는 것이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폴라리스 오피스 툴'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툴 검색

 

 

hwpx hwp 변환 바로가기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개의 툴 중에 'hwpx to hwp'가 보입니다. 선택하여 들어간 후 '파일 추가' 또는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그리고 바로 'hwpx 에서 hwp로'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파일 변환이 진행됩니다.

 

 

hwpx to hwp
hwpx 문서를 hwp로 파일추가
폴라리스 오피스 툴에서 hwpx 파일을 추가한 모습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사이트를 통하여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hwp 파일을 hwpx 파일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파일 변환기를 설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 고객지원 → 추가기능 자료실로 들어가면 'hwpx 변환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hwp 파일 30개를 동시에 hwpx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WPX 변환기.exe
1.51MB

 

그런데 만약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hwpx 파일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폰으로 hwpx 파일 보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hwpx 파일을 보는 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폴라리스 오피스라는 프로그램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폴라리스 오피스'라고 검색하면 아래의 어플이 보일 것입니다. 일단 다운로드받아 설치해 주세요.

 

폴라리스 오피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hwpx 파일을 받았는데 이것을 보려고 하면 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실행 후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을 열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이때 자신의  핸드폰에 문서가 많이 있다면 봐야 하는 hwpx 파일 찾기가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 탐색기 어플을 실행한 후 hwpx 파일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른 후 더보기를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다른 앱에서 열기'를 선택 후 폴라리스 오피스로 연결하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2. 어플 실행 후 hwpx 파일 열기
  3. 또는 스마트폰 파일 탐색기 실행 후 hwpx 파일을 길게 눌러 '다른 앱에서 열기' 를 선택.

 

윈도우11 바탕화면 바로가기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는 방법

 

윈도우11 바탕화면 바로가기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는 방법

윈도우 11로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든 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작업속도를 올리는 또 하나의 꿀팁이죠. 윈도우 10 환경에서는 작업표시줄에

ynews31.com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30초 해결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30초 해결

Microsoft Office 의 세계적인 업무툴인 엑셀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까지 30초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