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30초 해결

노마드킹1 2022. 7. 18. 23:03
반응형

Microsoft Office 의 세계적인 업무툴인 엑셀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Excel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까지 30초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한글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무툴인 엑셀의 기능은 정말 많습니다. 우리는 엑셀에 수많은 정보를 입력하는데 그 중에는 지극히 개인적이거나 업무상 보안이 필요한 때에는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하는 것이 엄청 복잡할거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정말 의외로 간단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엑셀 암호 설정

 

엑셀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파일'로 들어가면 보이는 '정보'탭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5개의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가장 위에 나오는 '통합 문서 보호'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문서 암호화라는 새로운 창이 뜨면서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이곳에 자신이 원하는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고, 마지막으로 변경된 내용을 저장까지 해주면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엑셀 문서 암호화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방법

 

비밀번호로 보호된 엑셀을 실행하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엑셀이 비밀번호로 보호되어 있으니 암호를 입력하라는 것이죠. 그러면 자신이 설정해 두었던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엑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자신이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다른 사람이 엑셀 파일에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다른 사람이 설정해놓은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는 전제입니다.

 

 

정말 어이없게도 암호설정이 쉬웠던 것만큼 암호해제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허무하게 해결됩니다. 비밀번호 설정할 때처럼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로 들어간 후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지운 후 확인 및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런 후에 다시 해당 엑셀 파일을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실행됩니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 순서

 

엑셀 비밀번호 분실 시 해결 방법

 

문제는 자신 또는 다른 사람이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입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쉬운 만큼 해제도 쉽지만 기본적으로 엑셀을 실행할 수 있어야 가능하므로 반드시 비밀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인데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복구 프로그램

 

 

Recover Excer File Password 라는 프로그램인데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올 것입니다. 엑셀을 클릭 후 숫자에 따라서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다만 시간이 상당히 걸리므로 이 프로르램을 이용하기 전에 미리 각오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비밀번호 복구 도구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바로가기

 

elcomsoft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엑셀 비밀번호 복구를 시도할 수 있는데 윈도우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위 두 개의 프로그램의 경우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따로 있으며 보통 무료 버전으로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무료 평가판은 속도가 느리고 기능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엑셀 파일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복구하거나 해제하기 굉장히 어려우므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과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당신에게 유용한 추천 글

 

pdf 한글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

 

pdf 한글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

pdf 한글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하나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고 하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파일 확장자가 바뀌는 놀라운 마법

ynews31.com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3가지만 소개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 방법이 있지만 너무 많이 설명하면 오히려 선택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

ynews3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