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은행원이 말하는 돈 버는 아파트 고르는 방법 7가지

노마드킹1 2021. 11. 1.

 

 

전망-좋은-아파트-풍경

 

은행원이 말하는 돈 버는 아파트 고르는 방법 7가지

 

부동산에 투자한다고 할 대 가장 쉽게 접하는 대상이 바로 아파트입니다. 누구나 아파트에 살고 싶어하기 때문에 더 좋은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끝이 없습니다. 투자뿐 아니라 주거 목적으로도 꼭 필요하기에 가격이 오르는 아파트를 잘 선택할 수 있다면 손쉽게 투자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파트를 사야한다면 가격이 오를만한 아파트를 골라야 합니다. 하지만 어떤 아파트가 돈 벌 수 있는 아파트일지는 알기 힘듭니다. '부의 알고리즘'이라는 책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구가 늘어나는 지역

 

왜 인구가 늘어날까? 살고 싶은 지역, 즉 실거주 가치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일자리, 관공서, 학군, 개발, 교통 등 호재가 진행되는 곳에는 반드시 사람이 모이고 반드시 가격이 오릅니다.

 

실제 세종시와 같이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는 곳의 집값은 한순간에 크게 올랐습니다. 사람이 가치이며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치도 모입니다.

 

학군이 좋은 아파트

 

서울 3대 학군인 대치동, 목동, 중계동은 하방경직성이 강합니다. 수요가 꾸준하기에 집값 하락기에도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학군이 좋은 곳은 교통이나 인프라가 약해도 가격이 상승합니다. 지방에도 학원가,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 등 학세권이 있습니다.

 

학세권에 투자한다면 일자리, 교통 등이 약하더라도 평균 이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이 좋은 아파트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입니다. 우리나 짒값은 서울, 특히 강남 접근성을 기준으로 매겨지기 때문에 서울 아파트를 살 수 없다면 역세권이나 버스 환승 센터, KTX나 SRT 등의 노선이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특히 앞으로 생길 지하철역 등의 호재에 따라 미리 투자해놓는 것이 좋으며 새로 생길 GTX선, 신안산선,  신분당선 라인을 눈여겨보기 바랍니다.

 

대장 아파트를 찾아라

 

아파트를 고를 때에는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브랜드까지 있는 가장 좋은 아파트를 대장 아파트라고 하며 해당 지역의 시세를 리드하게 됩니다.

 

이처럼 규모와 브랜드를 갖춘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아파트보다 오를 때 더 오르고 떨어질 때 덜 떨어집니다.

 

신축 아파트를 골라라

 

아파트 투자의 최근 트렌드는 신축 선호입니다. 수도권 요지에 새로 아파트를 지을 땅은 점점 줄어들고 신축 아파트가 귀해지면서 신축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입주 5년 이내의 신축이 상승시에 더 오르고 하락할 때에도 덜 떨어집니다. 주거 편의성과 쾌적성, 환금성에서도 유리합니다.

 

로열동, 로열층을 찾아라

 

보통 로열동을 결정하는 1순위는 조망과 방향, 2순위는 지하철이나 버스정류장의 출입구까지의 거리, 3순위는 도로로부터의 거리입니다. 로열층은 전체 층수의 3분의 2 정도 되는 층입니다.

 

입주 초기일수록 로얄층과 로얄층을 선호하는 현상이 심하게 나타나므로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고 실거주 시의 쾌적함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