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7

입덧 심할 때 음식 이것을 먹어야 덜 고생한다

임산부라면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입덧입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특히 입덧이 심하다면 입덧 심할 때 음식은 어떤 것을 먹어야 조금이라도 덜 고생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입덧의 원인과 시기 입덧은 변비, 부종, 빈혈과 함께 임신 초기에 임산부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불편함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임신 9주 이내에 입덧이 시작하는데 빠른 경우 임신 1주차 입덧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약 70~85%의 산모가 임신 초기에 입덧을 경험하게 되며 보통은 가볍게 지나가지만 1~2% 정도는 체중감소나 심한 탈수 및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산모를 괴롭히는 입덧은 도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요? 입덧의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임신 후에 몸에서 증가하는 에스트로겐과 성선자극..

건강정보 2022.09.29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 방법 모바일 및 pc버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 방법을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을 구분하여 모두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으로 해도 되고 컴퓨터를 보면서 스마트폰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따라만 하세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쇼핑할 때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최대 5% 쌓이는 것은 기본이고 VIBE 음악을 무제한으로 듣거나 SPOTV NOW 스포츠를 무제한 시청, 티빙에서는 제공하는 여러 콘텐츠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인 MYBOX 80G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 4,900원의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꽤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이용 해지를 하고자 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 어떤 서비스이든 가입은 쉽고 해지는 어..

생활정보 2022.09.25

윈도우11 바탕화면 바로가기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는 방법

윈도우 11로 바탕화면 바로가기를 만든 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작업속도를 올리는 또 하나의 꿀팁이죠. 윈도우 10 환경에서는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거나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는 표시가 있었는데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도 바탕화면으로 갈 수 없거나 바탕화면으로 갈 수 있는 버튼이 거의 숨김 수준으로 오른쪽 맨 끝에 위치해 있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물론 작업을 하는 도중에 바탕화면으로 바로갈 수 있는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마우스를 이용하는 작업을 주로 하다가 다시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를 잠시 놓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및 암호 해제 방법 pdf 파일 한글 변환 방법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및 허용하는 방..

생활정보 2022.09.20

임신가능일 계산 이것을 알아야 임신확률이 올라간다

임신확률을 높이거나 피임을 하기 위해서는 임신가능일 계산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배란일과 생리일이 어떻게 다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배란일 계산기나 여성들을 위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생리주기와 가임기 여성들의 생리주기는 전 달의 생리 첫날과 이번 달 생리 첫 날 사이의 기간을 말합니다. 생리 끝나는 날과 생리 첫 날을 헷갈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생리주기를 알기 위해서는 생리 첫 날을 알아야 합니다. 이전의 생리 첫 날과 지금의 생리 첫 날을 6개월정도 기록하면 자신의 평균적인 생리주기가 나오고 이 생리주기가 21일~45일 사이에 있다면 정상범주에 속한다고 보면 됩니다. 가임기 즉 임신가능일을 계산하려면 배란일을 알아야 합니..

건강정보 2022.09.20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법 30초 완벽 정리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인 기초대사량은 나이나 신체조건, 성별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통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을 할 때만 에너지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체온유지나 호흡 등의 기초적인 생명활동을 위해서도 필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아무것도 하지않는 상태 즉 숨만 쉬어도 우리는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소변에 거품이 나는 이유 당뇨에 좋은 음식 비타민 D 부족증상 기초대사량이란 기초대사량은 숨만 쉬어도 필요한 에너지 즉 사람이 살아있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 대사량을 말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이 있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기초대사량인데 이 기초대사량을 알아야 본인에게 맞는 칼로리 소모를 할 수 ..

건강정보 2022.09.15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발급방법 팩스전송까지 1분

건강보험에 대한 자격 취득을 확인할 때 사용하는 서식을 건강보험자격확인서라고 하는데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할 수 있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혼동하는 분들이 있는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말그대로 건강보험자격의 취득과 상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경력증명서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자격확인서는 건강보험증과 같은 것으로 주로 지자체 등에서 공고하는 일자리에 지원할 때에나 평생교육바우처 신청할 때, 또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때와 요양병원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요구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방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간단하..

생활정보 2022.09.03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10초 다운로드

퇴직연금 교육자료 ppt 10초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제32조에 의하여 퇴직연금 교육을 해야 하고 만약 미이수했을 시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납부해야 하므로 각 사업장에서는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퇴직연금 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약칭 퇴직급여법 제32조 사용자의 의무에 보면 확정급여형(DB) 또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제도를 설정한 사용자는 매년 1회 이상 가입자에게 퇴직연금제도의 운영 상황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여야 합니다. 퇴직연금은 국민연금 및 개인연금과 함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한국형 노후보장 제도 중의 하나입니다. 퇴직급여법 제4조에 의하여 사용자는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하기 위하여 퇴직급여제도 중 하나 이상의 제도를 ..

생활정보 2022.09.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