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6

이상지질혈증 식이요법 좋은 음식 대공개

혈액 중의 총콜레스테롤 ,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정상범위를 초과하여 증가된 상태이거나 HDL 콜레스테롤이 저하되어 있는 상태인 이상지질혈증 식이요법 및 좋은 음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지질혈증 이란? 앞서 언급했듯이 이상지질혈증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 진단 범위를 벗어난 상태를 말하는데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비만, 음주, 당뇨 등의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상지질혈증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다면 혈관 벽에 지질이 쌓이고 염증이 생겨 죽상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운동요법, 식이요법 등의 생활 습관 개선, 약물요법 등의 방법으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래 표는 이상지질혈증을 진단하는 기준과 범위 ..

건강정보 2022.08.25

미국 신발 사이즈표 해외직구를 위한 60초 기초상식

해외직구로 신발을 사려고 하는데 사이즈 기준이 한국과 달라 당황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는 물론이고 유럽 및 영국의 신발 사이즈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발 사이즈는 국제적으로 통일된 규격이 없기 때문에 나라별로 표기법이 다릅니다. 물론 1980년대에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세계 공통 기준의 신발 사이즈를 마련하려고 시도하였지만 표준화 작업에 실패하였습니다. 이미 각 국가마다 사용하고 있는 신발 사이즈의 기준이 있어서 갑자기 표준화를 하면 혼란이 올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기준을 강제화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라별 신발 사이즈 기준 한국의 신발 사이즈를 표시하는 기준은 mm 입니다. 230, 235, 240 등 5mm씩 늘어나는 형태입니다. 일본은 mm가 아니라 cm로 표시..

생활정보 2022.08.21

원동기 면허 따는 법 초간단 1분 정리

만 16세 이상 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의 하나가 바로 원동기 면허입니다. 원동기 면허 따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이 괜찮은 네비게이션이 될 것입니다. 원동기 면허 따는 법 배기량에 따른 면허의 종류 125cc 이하의 원동기 즉 오토바이를 타야한다면 원동기 면허를 따야하는데 자동차 운전면허증은 만 18세 이상이 되어야 취득할 수 있지만 원동기 면허는 만 16세 이상이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125cc 이상의 오토바이를 타보고 싶다면 2종 소형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즉 125cc 이하는 원동기 면허, 125cc 이상은 2종 소형 면허가 있어야 운전할 수 있는 것이죠. 만약 1종 보통 또는 2종 보통 운전면허증이 있다면 별도의 면허증 취득 없이 125cc 이하의 원동기는 바로 탈 수 있습니다. 원동..

생활정보 2022.08.18

우체국 준등기 조회 일반 우편도 5초만에 배송추적 가능

일반 우편과 등기 우편의 중간쯤 되는 우체국 준등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 우편도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통하여 아주 간단하게 배송추적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체국 준등기 장점 결혼준비과정에서 청첩장을 만들어 보내야 하는데 요즘에는 모바일 청첩장과 우편 발송 그리고 직접 전달 등의 방식을 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우편으로 청첩장을 보내게 된다면 상대방이 청첩장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확인해보고 싶지만 일반 우편으로 보내게 되면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결국 상대방에 전화를 해야만 하죠. 이때 우체국 준등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우체국에서 이용가능한 우편은 일반우편, 준등기, 등기 등으로 나누어 집니다. 일반우편은 배송추적이 불가능하며 등기는 요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배송추적은 물론이고 ..

생활정보 2022.08.15

비타민 D 부족증상 8가지만 알면 된다

비타민 D 부족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책은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은 비타민 D 결핍 인구 비율이 높은 축에 속합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비타민 D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과거에 비해 썬크림을 많이 사용하고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거나 일하는 환경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야외에서 운동을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대한 몸을 가리고 성능 좋은 양산을 쓰고 다니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비타민 D가 생성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사라졌는데 사실 생각보다 비타민 D가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힘은 굉장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가 부족하기 쉬운 사람 비타민 D가 부족하기 쉬운 사람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자가 남자보다 결핍..

건강정보 2022.08.09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

새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리모델링을 했을 경우 이유없는 두통이나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럴 때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가 필요합니다. 새집증후군 원인 새집 증후군은 새집에 입주를 했을 때 방부제나 내장제, 페인트 등 건축자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각종 휘발성 화학물질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래서 새집 뿐만 아니라 낡은 집을 리모델링 했을 때에도 새집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가족 중에서 새집증후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심하면 두통과 아토피 피부염, 천식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이 나타나게 되며 무기력해지거나 쉽게 피로해질 수도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와 노인에게 증상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다면 그 증상이 심해지기..

생활정보 2022.08.01
1